새컨드 키친과 글라스 와인
요즘 이태원/한남동에서 가장 핫한 식당. 세컨드키친.
Cleto Chiarli Modern Spumante Blanc Brut
- 기포는 좋은데 살짝 답니다.
메인 요리, 안심 스테이크. 오늘 음식 중 가장 나았습니다. 역시 아메리칸 레스토랑은 스테이크가 가장 입에 맞습니다. 그에 비해 샐러드는 어느 식당이나 좀 짠 편이죠.
매장 전면.
입구 한 벽면. 한 곳에 세컨드키친(식당)과 미니스트리 오브 와인(저장고라고 합니다...)과 세컨드 카페를 함께 운영.
50종 와인을 단일 가격에 제공. 쿨합니다. 물론 단일 가격 와인 말고도 있습니다.
55,000/병
15,000/잔
글라스 와인은, 리스트에 있는 50종 중에 다 고를 수는 없고, 같은 종류(스파클링, 화이트, 레드)의 와인이라면 그 전에 오픈된 것부터 서빙되더라고요.
다만, 제가 방문했을 때는 화이트가 소비뇽블랑이 오픈되어 있어 샤르도네를 여쭸더니, 샤블리를 오픈해 주셨습니다. 또 레드는 끼안티 클라시코가 오픈되어 있다고 하셨는데, 끼안티 잘 안 마신다고 했더니.. 고르라고 해서 스페인 그라나챠를 골랐습니다.
글라스 와인 인심이 후해서 여기 한잔은 다른 식당의 1+1/2잔 정도입니다.
한잔 가득
Domaine Bernard Defaix Chablis 2011
- 샤블리 치고는 좀 라이트한 편입니다.
이것도 한잔 가득.
Bodegas ATTECA OLD VINES 2010
지역 Spain > Aragon > Calatayud
품종 Grenache
- 밸런스가 훌륭하고, 아주 맛있습니다.
- 엄선된 50가지 와인을 같은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컨셉은 재미있으면서도, 정말 쿨합니다. 알고 보니, 와인 칼럼니스트 조정용 님의 자문 하에 선정했다고 합니다. 참고: http://bosim.kr/342
- 와인 코키지 가능하다고 합니다. 1 병당 3만원이고, 글라스는 4개까지 제공된다고 합니다. 글라스 초과 시에는 글라스 차지 받고요.
- 주소: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263-2
- 전화: 02-794-7435
- 주차: 발렛파킹(3,000원)
- 베이비체어: 있음.
- 홈페이지: http://www.secondkitchen.co.kr/